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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어체에서 메타는 한 단계 제거된 자기 참조적인 것을 설명하는 용어입니다.
사용법이 훨씬 더 합리적입니다. 메타북은 책에 관한 책입니다.
메타 도서관은 다른 모든 도서관의 기록으로 가득 찬 건물이 될 것입니다.
메타 신발은… 존재하지 않지만, 만약 존재한다면 그것은 작은 신발 한 묶음으로 구성된 큰 신발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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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드라마 속 메타는?
우리가 Dramabeans에서 일반적으로 참조하는 메타는 드라마의 세계를 알려주는 외부 세계를 언급하는 데서 파생된 유머 유형입니다.
메타 참조는 종종 “제4의 벽을 깨기”라고 하는 픽션 작업에 참여하고 있음을 인정하는 가상의 캐릭터입니다.
마치 현실인 것처럼 이야기의 세계에 머무르는 대신,
등장인물들은 그들이 드라마 속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우리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컨테이너를 인정하는 것은 청중에게 고개를 끄덕이며 결과적으로 청중 안에 우리의 존재를 인정합니다.
메타 드라마 메타를 사용하는 드라마이고 메타 드라마 드라마에 관한 드라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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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베스트 러브는 연예계, 배우, 에이전트, 연예계 전체에 관한 드라마입니다.
독고진 캐릭터는 우리가 알고 있는 윙크윙크 배우 차승원보다 자신이 훨씬 더 잘생겼다고 선언한다.
그는 독고진 역을 맡은 배우다. 드라마 속 드라마랜드가 드라마 밖 드라마랜드를 지칭할 때, 그것은 거울의 성찰적 펀하우스가 된다.

그렇다고 메타 드라마 자동으로 굉장하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다른 극적인 장치와 마찬가지로 좋은 예와 나쁜 예가 있습니다.
Dream High 프랜차이즈는 두 가지의 대표적인 예를 제공합니다.
K-pop uber-프로듀서 박진영이 배우와 프로듀서로 합류하면서
두 시즌 모두 박 감독이 관리하는 수많은 아이돌 스타를 캐스팅하고 농담 속 카메오와 팝 음악의 끝없는 퍼레이드를 선보입니다.
차이점은 첫 번째 시즌은 유머 감각을 향상시키기 위해 그 순간을 사용하여 살찐 이야기 위에 메타 코멘터리를 뿌린다는 것입니다.
슬프게도 두 번째 시즌은 플롯을 메타 농담으로 완전히 대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전체 장면은 K-pop 암시 또는 자기 참조적 끄덕임을 지원하도록 구성되며
메타 트래핑을 지탱하는 확고한 내러티브 백본 없이 드라마는 무너집니다.

메타 참조는 앞서 언급한 독고진 사례와 같이 청중에게 간단한 윙크를 할 수도 있고, 더킹 투하츠의 여주인공이 우연히 현빈과 조인성을 미치게 사랑할 때 여배우의 이전 동료에 대한 언급일 수도 있습니다. -별. 아니면 캐릭터가 신음하는 것처럼 “당신은 드라마 영웅이라고 생각합니까?” 우리는 이러한 일회성 농담을 일회성 웃음이라고 부릅니다.

스타뉴스

메타에 또 다른 레이어를 추가하면 이승기가 Best Love에 카메오로 등장합니다. 여기서 이승기는 자신의 실제 이미지(옆집에 매너가 좋은 완벽한 소년)를 완전히 뒤집어 놓는 가상의 버전을 연기합니다. 드라마의 메타 농담은 베스트 러브 버전이 진짜이고 모든 스타가 보이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신사의 품격은 장동건의 등장인물이 장동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처럼 온갖 스쳐가는 메타 참조를 포함하지만, 그 농담은 그 캐릭터가 자신에 대해 부풀려진 견해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시리즈 후반부에 알게 되면서 또 다른 차원이 됩니다. 전 농구 스타, 1994년 마지막 경기에서 장동건을 젊은 배우로 지도에 올려놓은 역할에 대한 암시. 캐릭터가 공을 잡고 뛰어오르자 갑자기 친숙한 사운드트랙이 울려 퍼집니다. 그러나 그는 이제 중년이고 18년 동안 농구공을 만진 적이 없다는 사실에 좌절합니다. 메타 지식이 없으면 재미있는 순간이지만, 메타 지식이 있으면 장면이 재미에서 히스테리로 바뀝니다.